나도 자격이 될까?
검색을 통해 나와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2021년 300만원의 대출을 받아 취업을 준비 중이였고, 매달 지출되는 생활비, 양육비(이혼으로 인하여 매달 50만원의 양육비를 부담)등
대출 받은 돈으로 생활하고 있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취업이 되어 직장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직장을 다니던 중 직장동료에게 추천을 받아 LG에너지솔루션 이라는 종목에 처음으로 공모주로 하여 주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수익을 얻은 순간 주식은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매달 월급을 조금씩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소액으로 시작하여 한달 정도가 되니 수익을 조금씩 얻기도 하고, 손해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손해가 쌓이고 쌓여 수익보다는 손해가 더 커져갔으며 손해로 인한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몸도 마음도 지쳐갔을 때 대출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듣고 4,500만원의 큰 대출을 받아 마이너스된 주식을 살리기 위해 재 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생각과 다르게 대출을 받아 투자한 주식이 점점 마이너스가 되었고, 여자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상황까지 생겼습니다.
생활이 무너지고 대금을 갚을 능력이 부족해져 대출은 미납되고, 계속된 추심에 개인회생을 알아보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글로리는 한정수(가명)님의 힘든 상황을 고려하여 최소한의 변제금으로 변제를 도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급여가 높고, 주식으로 인한 채무로 변제금액이 높아 최소한의 변제를 위해 양육비를 지출하고 있다는 상황의 소명 서류를 철저히
준비하여 제출했고, 월변제금에서 양육비 지출을 인정받아 월 변제금을 70만원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주식투자로 인해 매우 높은 변제금 확정이 될 가능성이 있었으나, 많은 사전 조사와 적극적인 소명으로 최종 70만원으로 확정 받았습니다.
법무법인 글로리는 신청인의 높은 소득으로 인한 130만원의 월 변제금에서 70만원의 월 변제금으로 개시결정을 확정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