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의 회생 성공 사례

나도 자격이 될까?
검색을 통해 나와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개시결정 이후 감소된 소득 반영, 변제율 49.5% 개시결정 성공사례
  • 총 채무액: 119,955,715원
  • 총 변제액: 53,766,684원
  • 월 변제금: 1,493,519원
  • 변제율: 49.5%
사건개요

 

의뢰인은 군 전역 후 건설현장에서 일용직으로 콘크리트 타설 업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반복되는 고강도 육체노동으로 인해 점차 체력 저하를 느꼈고, 더 나은 삶을 위한 열망으로 2020년 6월, 작은 가게를 창업하였습니다.

처음으로 운영한 가게는 큰 희망과 함께 시작되었고,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일에 보람과 즐거움도 컸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확진자 방문, 자가격리, 영업 중단 및 시간 단축 등 연이은 악재를 겪으며 가게 운영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특히 본인의 코로나 확진으로 인한 추가 격리까지 이어지며 경제적으로 심각한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정부의 지원 대출을 받아 일시적으로 버텼지만, 상황은 개선되지 않았고 결국 가게를 폐업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후 다시 건설 현장으로 복귀하였으나, 폐업으로 인해 대출금 연장은 불가했고 원금과 이자를 분할하여 상환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2024년 이후 경기 악화로 인해 건설 현장 일거리가 급감하면서 수입이 줄어들고, 고정지출과 채무 상환 부담으로 인해 점차 채무가 누적되었습니다. 결국 채무를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이르러 저희 글로리를 찾아주셨습니다. 

 

진행결과

 

유모씨는 경제적 재기를 위해 개인회생 절차를 진행하였으며, 법무법인 글로리는 신청 단계에서부터 유모씨의 실질적인 생계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추가생계비 350,000원을 적극 주장하였습니다. 또한, 계좌 내역 소명을 꼼꼼히 준비하여 제출한 결과, 청산가치가 반영되지 않은 상태로 신청 당시와 동일한 변제금으로 개시결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개시결정 인용 이후 유모씨는 최근 현장 일감 감소로 인해 급여가 하락하였다는 사실을 알려왔고, 이를 바탕으로 저희 글로리에서는 보정서를 추가로 작성하여 제출하였습니다. 그 결과, 신청 당시보다 월 평균소득이 272,411원 낮아진 사실이 인정되었고, 이에 따라 변제금 또한 기존 개시결정 당시보다 약 9% 감소한 수준으로 조정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번 개인회생 절차를 통해 유모씨는 현실적인 변제계획안을 바탕으로 경제적 재기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으며, 법무법인 글로리는 앞으로도 성실하게 변제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저희 법무법인 글로리는 단순한 서류 처리에 그치지 않고, 의뢰인의 상황과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여 적극적으로 주장하고 대응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