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자격이 될까?
검색을 통해 나와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세종에 거주중이신 이모씨의 이야기입니다.
이씨는 집안에 사정으로 스스로 경제활동을 해야하는 상황으로 인해 고등학생 때부터 요식업 관련 아르바이트로 시작하여 대학과 직장을 병행하며 열심히 일을 하였습니다.
군복무를 하고난 이후에도 요식업 관련 직장과 병행하며 열심히 공부하여 전액 장학금을 받아 대학을 졸업 하였습니다.
이후 이모씨는 독립을 하게 되었고, 그 이후 요식업의 경력을 바탕으로 2019년 현재 근무하고 계신곳의 체인점 대표자님을 만나게 되어 위탁 계약으로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잘 해보겠단 생각과 자신감이 있었지만 가게 운영이라는 것을 처음 하다보니 운영자금 이해가 적어 적자를 보면서 그걸 매꾸기 위해 처음으로 높은 금리의 대출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도 가게 매출은 점점 하락하였습니다. 인건비 또한 높아지면서 가게 운영이 점점 힘들어 지기 시작하여 추가 대출을 받아 가게운영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후 채무통합 이라는 제도를 보고 신청하게 되었으나 보이시피싱에 연루되어 금적적인 피해는 없었지만 계좌가 막히는 사건이 있었으며 이로인해 점점 더 어려운 생활을 하게 되었지만 포기 하지 않고 좀 더 나은세상을 살아보기 위해 인건비를 줄이고, 쉬는날 없이 일을 하고 퇴근 후에는 다른 일도 병행하면서 까지 상황을 이겨내고자 노력 하였지만 쉼없이 일한 탓에 건강도 잃고, 상황 또한 나아지지 않고 있었습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쉬지않고 경제활동을 해왔으나 모이지 않고 빛만 쌓이고 있는 상황에 처한 이모씨는 자괴감과 절망감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던 중 개인회생 제도를 우연히 알아보게 되어 저희 법무법인 글로리를 찾아와 주셨습니다.
이모씨는 어느 매장의 위탁직 점장직급 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본급과 매장 매출에 관련해서 인센티브를 지급 받고 있습니다.
주변 경쟁업체로 인해 줄어드는 매출과, 높아지는 인건비를 충당하기 위해 개인의 사비를 사용하여 매장을 운영하고, 직원들에게 급여를 지급해 왔습니다.
이로 인해 개인 생활비도 모자라게 되었고 매장운영과 개인 생활을 위해 대출을 받아 생활해 왔습니다.
이에 저희 법무법인 글로리는 월 평균 소득 산출 당시 서류 검토를 꼼꼼히 하여 이모씨는 신고되는 급여는 기본급만 신고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추가로 지급받는 인센티브는 신고가 안되고 있어 소득 산출에서 제외하여 월 평균 소득 산출을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추가적으로 지급받는 인센티브는 제외한 급여가 월 평균 소득 으로 인정 되어 추가 소득은 미반영 한 채로 인정받아 부담이 없는 월 변제금 의뢰인도 만족하는 변제율로 개시결정을 받았습니다.
항상 의뢰님의 말씀을 귀 기울여 듣고, 놓치는 점이 없도록 서류들을 꼼꼼하게 검토하여 진심된 마음으로 다가가 도움을 드리는, 최대한 유리한 조건으로 만족하는 개시를 받을 수 있게 노력하는 법무법인 글로리가 되겠습니다.
믿고 의뢰해주시고 맡겨주신 고객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