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자격이 될까?
검색을 통해 나와 비슷한 사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 고객님께서는 배우자의 연이은 사업 실패로 갑작스럽게 가정에 불운이 찾아왔습니다. 그 결과 배우자는 회생을 해야 하는 지경에 이르렀고, 가정주부로만 살아오던 고객님은 급하게 사회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적은 급여로 두 자녀를 키우는 건 당연히 쉽지 않았습니다. 더군다나 자녀들은 대학 입학과 입시를 앞두고 있었기 때문에 현실이 더욱 막막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렇기에 교육비 및 생활비가 부족하여 갖가지 대출을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조금이라도 생활이 나아지기를 기대했지만 원금과 이자는 걷잡을 수 없이 불어났습니다,
부모의 얼굴에 그늘이 지는 것을 느낀 자녀들 역시 형편을 생각하여 진학을 포기하겠다고 선언하였고, 그 모습에 저희 고객님께서는 부모로서 아이들의 안전한 울타리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에 저희 글로리에 도움을 청해주셨습니다.
이 사건은 비교적 최근에 발생한 채무인 관계로 법원에서는 각 채권자별로 대출을 받게 된 사유와 그 사용처에 대해 상세히 소명할 것을 권고하였습니다. 이에 저희는 대출금 입금일부터 최종 사용일까지 자세히 살펴봐야 했습니다.
그중 현금 인출과 단순 타인 이체로 인해 사용처 확인이 어려운 사항들이 많았으나, 자녀들의 생활비(용돈) 및 개인 과외(교육비) 등으로 불가피한 지출인 것을 진술하여 고객님께서 최대한 낮은 변제율로 개시결정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거 소유한 재산이나 신청 직전 수령한 퇴직금이 회생 절차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정밀한 소명이 필요했으며, 법원은 신청을 앞두고 소득이 감소하는 직장으로 이직을 한 점, 신청 이후에도 재직 및 소득에 관한 객관적인 자료가 없는 점을 문제로 삼았으나, 저희 글로리는 여지껏 쌓아 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3개월 만에 개시결정을 받아냈습니다.
고객님께 만족스러운 결과를 안겨드릴 수 있어 저희도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이처럼 고객님의 접수 이전부터 고객님의 사정과 상황을 깊게 이해하고, 진행 과정에서 법원의 충분한 공감과 이해를 이끌어 앞으로도 최선의 결과를 받아낼 수 있는 법무법인 글로리가 되겠습니다.

